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센터소식

센터소식

센터소식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서울시 및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워크샵 2017-06-23
작성자 서울센터 조회 509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이미지 첨부이미지

서울시 및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워크샵

 

일시 : 615~ 616

 

장소 : 서울특별시 서천연수원 (충남 서천군 소재)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615~16일에 서울시청, 자치구청, 자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약 100여명과 함께 친선 교류를 통해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직원 스트레스 완화 및 사기진작을 위한 힐링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주제가 힐링이었던 만큼 서울시 및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들이 업무와 일상을 벗어나 심신을 정화시키고 다양한 신체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획되었습니다.

커피와 다과를 곁들인 클래식 토크 콘서트에서는 더블유 필하모닉의 김남윤 마에스트로와 현악 4중주의 협연이 이루어졌습니다. 클래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마에스트로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지는 조직활성화 프로그램에서는 팀 빌딩 활동과 컬링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상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컬링이라는 운동 종목에 참여하면서 가벼운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조직 구성원간의 협업을 고취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 화합의 시간에서는 팀별로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 OX 퀴즈, 센터자랑, 칭찬합시다 등을 통해 서울센터 및 자치구 센터에 대해서 즐겁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화탐방 시간을 통해 서천의 대표 관광지인 국립생태원을 방문하여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을 돌며 지구의 기후대별 생태계를 관람하고 12일간의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댓글(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2017 서울시 부모모니터링단 보수교육
다음자료 2017년 아이조아 아빠교실 6회